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업무를 끝내고, 오랜만에 운동으로 산책을 나섰습니다.

사실 요즘 건강관리를 잘 하지 않아, 걷기라도 시작해볼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 이야기도 할 겸, 콜레스테롤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다들 콜레스테롤 수치를 신경쓰고 사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 주변만 보아도 콜레스테롤을 신경쓰는 사람은 딱히 없더라고요.

 

 

하지만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금의 심각성을 느끼곤 한다고 합니다.

혈압 수치나, 콜레스텔로 수치가 높게 나오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더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그래도 큰 걱정없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조절하고 관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음식으로 조절하는 방법도 좋지만, 운동을 함께 병해하여 관리하는 게 가장 좋다는 건,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겠죠?

우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 아니라, 조심해야 하는 음식부터 알려드릴게요.

 

 

동물성 고지방 성분이 많이 내포되어 있는 육류 및 육가공류가 조심해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총 콜레스테롤양은 240MG/DL을 넘어서는 안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넘게 된다면 고콜레스테롤혈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중성지방이 200MG/DL 수준을 넘게 되면, 고중성지질혈증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고지혈증이라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상황이 많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의 지방성분이 쌓이게 되어 혈관 벽에 생기는 병을 말한답니다.

이런 증상등은 고혈압을 비롯해서 동맹경화, 심근경색 및 뇌졸증 등의 혈관계 질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정말 조심해야겠지요?

 

 

고지혈증은 혈액체취를 통해서도 검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걱정되시는 분들은 검사를 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사 전에는 금식을 하셔야 하는데요, 12시간 이상을 유지하셔야 하고 알코올 섭취는 정말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최소 5년 주기로 심장병 예방을 위해서라도 검사를 받는 게 좋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많은 분들에게 이미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 양파입니다.

양파가 콜레스테롤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미 알고 계셨죠?

 

 

양파는 식이섬유가 풍푸하기 때문에 혈액 속을 깔끔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근대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다소 생소한 이름과,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샐러드로도 우리가 섭취하고 있고, 비트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채소입니다.




다들 보신 적 있으시죠?

보라빛을 띠고 있는 비트말입니다.

비트나 양파는 즙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찾아서 섭취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양파, 근대를 알아보았는데요.

사실상 다른 음식도 좋지만은, 한국인에게 빠질 수 없는 양파 하나만 알아도 섭취하는 데 모자람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더 섭취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권장량을 알아보신 후에, 즙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양파 및 근대를 섭취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과, 콜레스테롤에 좋지 못한 음식, 그리고 위험성을 알아보았는데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저는 오늘부터 운동과 병행하여 비트즙을 먹어볼 생각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한 글을 마칠까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