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남녀노소, 연령층에 상관없이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어터가 대세이며, 모든 궁금증이나 해결방법은 대부분 동영상으로 인해 궁금증 해소를 하는편이에요. 정말 다양한 주제에서 모든게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요리방법, 여행정보, 놀거리, 볼거리, 게임시청 등 정말 다양한 모든 주제들을 동영상 시청으로 인해 궁금증과 욕구를 해소하게 되는 시대로 변하게 되었어요.



유튜브라는 플랫폼은 정말 갓튜브가 되었고 나의 시대는 네이버였지만 지금 초등학생들의 시대는 모든 궁금증 해소를 네이버 보단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더 이용한다고 해요.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동영상 시청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영상 편집을 시작하며 크리에이터로 발전하고 있어요.



그래서 네이버, 카카오 등 많은 플랫폼 역시 동영상 편집 또는 기획 중에 있으며 많은 일반인 역시 영상 제작과 작업에 큰 힘을 기울이고 있어요. 그래서 영상편집에 쓰일 무료 이미지와 폰트, 동영상 소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많이 찾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무료 동영상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이미지, 폰트, 동영상 등은 저작권이라는 큰 제한이 있기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무료 동영상 사이트를 이용하냐에 따라 달라요. 저작권은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는게 좋으며, 무료 동영상 사이트 중에서도 퀄리티 차이가 있으니 이 점 모두 확실히 알아두는게 좋아요. 그렇다면 무료 동영상 사이트 중 제일 대표적인 사이트는 아무래도 픽사베이가 아닐까 싶어요.



픽사베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무료 사진이미지 제공 사이트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많은 사이트 중에서도 그 중 제일 평가가 좋아 많이 이용하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픽사베이 사이트는 유명한 만큼 자주 업데이트가 이뤄져 고해상도 이미지 활용이 많은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무료 사진이미지 제공 사이트라고 알고 계시지만 사진 이미지 외에요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비디오 까지 제공하는 대규모 무료 자료 사이트라고 할 수 있어요. 이 많은 자료들을 저작권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이 사이트의 제일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다만 픽사베이의 모든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일정 조건에 맞춰야 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간단하게 가입을 한 뒤 자신의 계정에 고해상도 사진을 10장 이상 등록하고 승인 과정을 거쳐야지만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등록에서는 휴대폰 사진도 가능해요. 옛날과 달리 화질이 많이 좋아졌기에 폰 사진도 등록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픽사베이의 모든 컨텐츠를 잘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또한 픽사베이의 컨텐츠는 개인적 용도 뿐만 아니라 금액 지불 없이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무료 동영상 사이트 중에서도 제일 대중적인 무료 동영상 사이트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비데보라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가 있어요. 전문 비디오 그래퍼와 편집자들이 만든 비디오와 모션 그래픽이 매일 업데이트 되는 7600여개의 스톡 비디오와 오디오를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 전문 사이트가 있어요. 여기서 픽사베이와의 차이점은 픽사베이는 모든 컨텐츠가 무료로 사용 가능했지만, 비데보는 모든 영상이 무료는 아니에요.



사용하시면 알겠지만 영상 중 premium 이라는 표시가 붙은것들은 모두 유료 회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기때문에 무료 동영상 사이트이지만 제한이 있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라고 알아두시면 돼요. 또한 동영상 타입이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Royalty free licence, 저작자 표시 할 필요 없는 개인적 용도, 상업적 용도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한 라이센스. 두번째는 videvo attribution license, 개인적 용도, 상업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저작자 표시는 무조건 해야하는 라이센스. 세번째는 creative commons 3.0 unported (CC-BY), 개인적 용도,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절대적으로 저작자 표시를 해야하고, 원본 변형 또는 편집을 해서는 안되는 라이센스 에요. 무료 동영상 사이트 중에서도 대표적 두 사이트를 비교해 보았는데 아무래도 픽사베이가 제일 대표적인만큼 편리하고 보다 활용하기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무료 동영상 사이트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